이과전문 프리미엄 청평펜타스에서 합격의 꿈을 찾았어요!!! 조회수: 2992   l   추천수 : 1
등록일 : 2014-12-16
안녕하세요. 저는 경희대 한의예과 재학 중인 송영길입니다.
한의대에 오고 싶어서 펜타스 학원을 선택하고 공부만 했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감회가 새롭네요.

저는 언어, 수리, 외국어, 과탐 순으로 2 , 3(88%), 1 , 2 , 2 라는 성적으로 학원에 입소했고, 수능에서는 1, 1(98%), 2 , 1 ,2 등급을 받았는데요. 펜타스에서 1년 동안의 생활을 통해 저에게 가장 필요하고 절실했던, 수리 영역에서의 큰 점수 향상을 이끌어 낼 수 있었고, 그토록 바라던 한의대로의 진학으로 이어질 수 있었습니다.

수능 성적에서 알 수 있듯이 저는 한의대 진학을 원하는 이과생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수리와 과탐 성적이 그리 높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더더욱 이과생만을 위한, 저의 수리 성적과 과탐 성적을 올려 줄 수 있는 학원 선택이 필요했습니다. 그랬기 때문에 수능을 다시 준비하기로 결심하고 학원을 찾을 때 가장 눈여겨 본 부분이 수리, 과탐 과목에 대한 집중적인 프로그램이었고 제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갖춘 펜타스 기숙 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펜타스 학원의 가장 큰 특징이자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시스템적인 측면은 첫째로 이과 전문 학원답게 수리 과목의 수업이 다른 학원에 비해 압도적으로 많다는 점입니다. 수리 과목에 대한 절대적인 시간투자와 노력이 필요했던 저에게는 딱 알맞은 시스템 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수학 과목의 수업 시수가 늘어난 만큼 전체적인 수업 시수도 다른 학원에 비해 월등히 많은 편이라 처음에는 자습시간이 너무 부족해 이 시스템이 과연 저에게 도움이 될까 걱정을 했었습니다. 아직도 기억이 생생한데, 입소 후 처음으로 황동상원장선생님과의 상담이 있던 날, 자습시간이 너무 부족한 것 같다고 말씀 드렸을 때 원장선생님께서 1학기는 정신없이 보내는 게 맞다고 말씀해 주시면서 수업을 최대한 듣고, 진도를 따라가 보라고 말씀하셨었습니다. 처음엔 그 말씀에 갸우뚱 했지만 제 고집을 버리고 학원을 믿어보자고 생각하고는 정말 말 그대로 정신없이 살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수학 수업이 많은 만큼 쌓이는 숙제들을 하기 위해 시간을 쪼개고, 자투리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면서 점점 미친 듯이 공부해 나가기 시작한 것이죠. 그 결과 제가 1학기가 거의 다 끝나갈 시기에 수학 성적이 많이 올랐었는데, 정말 원장님 말씀대로 정신없이 살다보니까 어느새 올라가 있는 저의 수학 점수를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둘째로 수업을 3학기로 나누어서 하고, 학기별로 수업 시스템을 다르게 한다는 것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1학기는 개념수업 위주의 수업과 엄청난 시수의 수업을 듣게 되고, 2학기에는 개념수업 위주에서 문제풀이 위주로 진행이 되지만, 마지막 3학기에는 단과 식으로 수업이 진행되어 저희가 듣고 싶은 수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마지막 3학기가 다른 학원과의 큰 차이점으로 마지막까지 점수를 올릴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사실 단과식으로 진행되는 수업은 저희에게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지만 수업을 하시는 선생님들께는 엄청난 부담으로 작용한다는 걸 알기 때문에 그럼에도 단과식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해주셨던 원장님과 수업을 진행해주셨던 선생님들께 이 글을 통해서 나마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셋째로 마지막까지 생활지도 선생님들이 끝까지 관리를 해주신다는 점입니다. 친구들 얘기를 들어보면 보통 기숙학원에서는 많은 수의 학생들을 감당하기 어렵기도 하고, 특히나 수능이 다가오면 저희들이 예민하다는 이유로 관리를 느슨하게 해서 학원 분위기가 많이 혼란스럽다는 말이 많은데, 작년 이맘때쯤을 생각해 보면 펜타스 학원의 학생과 선생님들은 정말 끝까지 분위기를 잡아 주시려고 노력하셨던 것 같습니다. 그 덕분에 마지막까지 공부에 집중할 수 있었고,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여태껏 저는 인강을 통해 과탐 공부를 했고,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질문 게시판을 통해 그 문제들을 해결하곤 했었는데, 인터넷 화면으로만 봐왔던 과탐 선생님들께 현장에서 수업을 듣고,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바로바로 수업이 끝나고 가서 질문을 할 수 있어 인강을 들을 때와는 달리 바로 소통이 된다는 점과 부족한 부분에 대한 상담을 통해 제대로 된 학습 방향을 설정할 수 있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이렇게 잘 갖춰진 시스템 속에서 흔들림 없이 공부를 잘 하다가 8월이 되자 생각하지 못한 일로 한동안 공부에 집중하지 못했던 때가 있었는데요. 그 때 황원장님과의 상담이 저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원장님께 깜짝 놀랐던(그리고, 감동적이었던) 부분은 일회적인 상담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1-2주 동안 꾸준한 상담을 통해서 심리적인 부분을 안정시켜 주신 것이었습니다. 보통 고민이 있어 상담을 하면 상담을 하면서 어느 정도 해결이 되고 그 다음은 제가 점차 해결해 나가야 하는 부분으로 남겨지는데, 원장님은 그 부분까지도 신경을 써 주셔서 더 빨리 안정을 찾을 수 있게 되었었습니다. 그 덕분에 빠른 시간 안에 제 원래의 페이스를 찾을 수 있었고, 수능 전 날까지 공부에 집중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제가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많은 분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제가 속에 담아둔 마음을 잘 표현하지 못해 직접 말로는 못해드렸지만 항상 신경써주시고, 어떤 질문을 해도 잘 가르쳐 주신 학과 선생님들과, 저희를 끝까지 관리해 주신 학생과 선생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 - 추천하기
홈페이지 : -

등록


리스트

기숙학원비교상담센터 | 대표 : 최현 |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 219, 극동빌딩 3층 2호 | 사업자등록번호 : 734-02-00015
고객센터 : 070-7815-1577 | 팩스 : 070-7815-1888 | 이메일 : dalani33@hanmail.net
Copyright © Kisook.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