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학교 의예과 16학번 조회수: 2492   l   추천수 : 0
등록일 : 2016-01-26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전남대 의예과에 입학한 김경태입니다.
고등학교 재학 시절 내신 성적에 치우쳐서 공부하는 바람에 수능에서 최저를 맞추지 못하여 원하던 대학에 합격하지 못하였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나태하고 게을렀던 모습을 저 자신도 느꼈었기 때문에 수능이 끝난 후 저에게 실망도 많이 하고 아쉬움도 많이 남았었습니다. 하지만 제 꿈을 포기 할 수 없어서 재수를 결심하고 선행 반으로 노블 펜타스기숙학원에 등록을 하였습니다.
제가 재수를 시작하기로 마음먹고 학원에 들어오기 직전까지도 공부 생각은 거의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수능이 끝나고 여유롭던 시간에서부터 선행 반에 들어오기 전까지 1년을 어떻게 공부하자라는 마음도 없이 1년 후에 달라질 저의 모습만을 상상하면서 들어 왔습니다. 그리고 공부를 해야 할 1년을 보았던 것이 아니라 고등학교 시절 아쉽던 시간과 후회되는 모습을 떠올리면서 재수를 시작 하였습니다.
계획 없이 시작했던 재수생활이었지만 1년을 돌아보면 하루 거의 모든 시간을 공부에 쏟아 부으면서 치열하게 보냈던 것 같습니다. 재수를 시작할 때 가졌던 ‘더 이상 후회하기 싫다.’ 라는 마음을 끝까지 가지고 갔던 것이 제가 원하던 꿈을 이룰 수 있었던 원동력이었습니다.
수능을 보고 나올 때는 정말 정신없이 봤던 것 같습니다. ‘수능을 보면서 혹시 실수하면 어떻게 하지’ 라는 생각은 거의 갖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수능을 보고 1년간 같이 공부했던 친구들과 서로 인사를 나눌 때 와 부모님을 만나서 집에 갈 때 속이 드디어 끝났다는 기쁨과 즐거움으로 가득 찼던 날들을 보냈고 의대 합격을 확인 했을 때 정말 다시 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가졌습니다.
재수가 힘들다는 말을 듣고 재수를 해도 성공 확률이 낮다는 말을 혹여 들어 다시 도전하시는 것을 망설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런 걱정보다는 이번 수능에서 남는 후회나 아쉬움을 해결하겠다는 다짐과 1년 후 속 시원해 하는 모습만을 상상하면서 다시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P.S
선생님들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제가 수업을 받고 질문을 많이 하는 편인데 쉬는 시간, 점심시간 등 선생님들 이 쉬시는 시간에 찾아가도 거절 받았던 적이 없었습니다. 용무를 보시다가도 질문하기 위해 다가가면 기꺼이 시간을 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그리고 제가 선행 반으로 들어가 있었을 때 윈터 캠프도 같이 진행 되었는데, 약 1달의 짧은 기간 동안 다녀간 고등학생 도 캠프가 끝난 후에 선생님과 지속적으로 연락을 하고 피드백을 받는 모습을 보면서 선생님들께 더욱 신뢰를 가질 수 있었고 재수를 시작해서 가지게 되었던 긴장감과 두려움을 이런 선생님들의 모습을 보면서 풀 수 있었습니다. 또한 노블 펜타스기숙학원의 인간적이고 친절하신 선생님들 덕분에 선생님과의 수업에 더 효율적으로 참여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한 과목에 있어서도 적어도 3분의 선생님들 수업을 들음으로써 수능문제에 대한 다양한 접근법과 개념을 들을 수 있어서 폭 넓은 사고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첨부파일 : - 추천하기
홈페이지 : -

등록


리스트

기숙학원비교상담센터 | 대표 : 최현 |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 219, 극동빌딩 3층 2호 | 사업자등록번호 : 734-02-00015
고객센터 : 070-7815-1577 | 팩스 : 070-7815-1888 | 이메일 : dalani33@hanmail.net
Copyright © Kisook.net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