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공부를 하겠다는 마음가짐!!(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 장현수) 조회수: 3655   l   추천수 : 2
등록일 : 2014-02-25
기숙학원에서 재수를 하면서 일단, 좋았던 점과 나빴던 점이 있었다.


나빴던 점으로는 기숙학원에 입소를 하게 되면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겠지만 외부상황과의 철저한 단절..... 그것이 가장 답답하고 또 힘들었던 점이다. 친구들, 컴퓨터, TV(스포츠), 인터넷 등등... 재수를 하는 것 더군다나 기숙학원에서 재수를 한다는 것이 공부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이런 외부요인과 단절되기를 바라고 자기 스스로 개인관리를 잘 못했던 과거를 반성하면서 선택을 했기는 하지만, 1년동안 갈등 없이 견뎌낸다는 것이 꽤 힘들고 어려운 일이라서 중간에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한다. 하지만 이런 심리적인 요소들을 극복해낸다면 정말로...신기하게도... 성적이 상당히 많이 올라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좋은 점이자 기숙학원의 특징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리고 수많은 기숙학원들 중 내가 선택하고 다녔었던 청평비상에듀... 우리 학원만의 좋은 점 또한 있다. 관리... 관리... 또 관리...

남녀대화를 금지하고 명확한 학원규칙에 따라 생활하고 학생들의 생활관리 그리고 학습적인 부분에 대한 관리가 꼼꼼하다는 점. 이것은 내가 청평비상에듀 기숙학원에서 재수를 하면서 가장 만족했고 좋았던 부분들 중 하나였다.



고3때 수능성적은 언어 4등급 수리 2등급 외국어 3등급 화학1 3등급 생물1 3등급 화학2 4등급이었다. 고3 학기 초 부터 성적이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했고 수능에서는 성적이 평소보다 많이 안나왔다. 그래서인지 이 성적을 받고난 후 나 자신에 대해 창피함을 느꼈던 것 같다. 내가 이런 성적을 받았다는 것이 순전히 나의 탓 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괜히 주변사람들에게 핑계를 대고 싶은 마음이 생기기도 했다. 그러다 한달 정도 고민을 하다가 재수를 결심했다. 내가 기필코 재수를 해서 성공해 보이겠다는.... 그리고 재수의 결과는 만족스러웠다. 내가 2014대입 수능이 끝난 직후 예상했던 결과보다도 조금 더 좋은 결과였다.



이런 결과를 받기위해서 했던 것들이 있다. 일단 외부에 대한 관심을 끊기로 마음먹었다. 1년 죽은 사람이 되었다고 생각하고 공부만을 바라보겠다고 다짐하고 또 다짐했다. 그래야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을 것 같았다. 또 선생님들께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무조건 질문을 갔었다. 이게 생각보다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다. 모르는 것이 혹은 더 알고 싶은 궁금증이 생겼을 때 선생님께 질문하러 가지 않고 그냥 내버려두면 장담하건데 성적이 오르기 힘들 것이다. 왜냐면 그것이 공부를 하겠다는 기본적인 마음가짐이 없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학원의 생활관련 수칙들을 어기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그러한 규칙조차 못 지킨다는 것은 재수를 하면서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능력이 부족하다는 말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더군다나 학원의 규칙들은 학생들로 하여금 공부를 잘 할 수 있게끔 신중하게 정해져 있었기 때문이다. 또 수업시간에 졸거나 딴생각을 하지 않는 것도 상당히 중요하다. 당연한 말이지만 이것이 꽤 행하기 힘든 일이다. 수업시간 50분 동안 집중을 한다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다. 게다가 재수를 하기 전에는 실컷 놀다가 재수를 시작하면 더욱 힘들 것이다. 그러나 수업시간에 집중하지 않으면 1년 동안 점수로 보상을 받는 일이 거의 없을 것 이라고 생각한다.



재수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공부를 하겠다는 마음가짐!” 즉, 마음속에 잘 갈무리한 초심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이 없으면 내가 공부를 할 때 정말로 공부가 하기 싫어질 때가 분명히 있을 텐데 그 시기를 극복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초심이다. 재수를 시작할 때 부모님이 시켜서 재수를 하는 사람들이 분명히 있을 것이다. 이건 정말로 좋지 못한 경우다. 자기 자신이 정말로 공부를 해서 성적의 변화를 가져오고 싶어서 하는 것이 재수인데 부모님의 요구로 재수를 하면 재수를 실패할 확률이 상당히 높다. 만약 재수를 하겠다고 생각한다면 정말로 자기 자신에게 재수가 필요한지 부터 생각한 후에 필요하다고 생각이 되면 마음 단단히 먹고 1년을 내 인생의 전환점이라고 생각하고 재수생활에 뛰어들면 될 것이다.



이렇게 2013년에 내가 청평비상에듀 기숙학원에서 재수를 한 결과 연세대학교 건축공학과와 한양대학교 화학과에 합격을 했다. 1년여 간의 재수생활은 지금까지의 내 인생의 가장 중요한 순간이었고 인생의 전환점이 되었어주었다.

이 1년은 절대로 잊지 못할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



지금... 혹은 앞으로 재수를 또는 자신의 꿈과 미래를 위한 도전을 하려는 사람들이 있다면 이 글이 그들의 마음을 단단하게 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마치겠습니다.
첨부파일 : - 추천하기
홈페이지 : http://www.visangeducp.co.kr/main/main.php

등록


리스트

기숙학원비교상담센터 | 대표 : 최현 |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로 219, 극동빌딩 3층 2호 | 사업자등록번호 : 734-02-00015
고객센터 : 070-7815-1577 | 팩스 : 070-7815-1888 | 이메일 : dalani33@hanmail.net
Copyright © Kisook.net All Rights Reserved.